아이가 있는 집은 항상 위험요소가 없을 수 없죠. 엄마는 위험한 모든 것을 치웠다고 생각을 하지만 아이입장에서는 모든 것이 궁금한 대상이고 어쩌면 모든 것이 위험의 요소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러한 위험이 닥치지 않길 바라지만 위험이 닥쳤을 때 어떻게 잘 수습을 해야하는지도 중요한 것 같아 책을 신청했습니다.
작가는 어른들의 잘못된 행동과 안전불감증으로 인해 벌어진 사고들, 그 사고는 방심에서부터 시작되는 법이니 항상 안전수칙을 지키길 바라는 맘이 들어있습니다.
책의 구성은 매 시리즈마다 넘버원과 친구들의 각 나라를 여행하면서 닥치는 위험들을 어떻게 극복해 가는냐에 주안점을 두고 이야기를 풀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여덟번째 권은 브라질편이네요.
넘버원과 친구들이 각각의 미션을 수행하면서 벌어지는 위험들을 실생활에 벌어질 수 있는 사고와 연관시켜서 구성했으며 각 미션이 끝난 후 안전수칙을 자세하게 설명해 놓았습니다.
만화로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볼 수 있고 이야기 구성면에서도 부모들이 큰 도시로 돈을 벌러 나가는 것, 해적이남아있는 아이들을 돌보며 아마존을 지키길 바라는 것, 개발만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문명을 지키는 것이 더 중요한 것이라는 것 등 교훈적이 내용이 들어있어서 아이들이 생각하면서 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약간의 아쉬운 점이라면 어떠한 안전수칙의 내용이 어느 페이지에 있는지 쉽게 찾을 수 없어서 책을 다 넘겨봐야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저도 책을 읽으면서 생활중에 실행하지 못하고 있던 안전수칙들을 다시금 점검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어린이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재미있는 안전 교과서!
어린이들의 안전을 지켜주는 생명의 끈, 위기탈출 넘버원!
언제 닥칠지 모르는 위기상황! 생존법만이 살길이다!
만화를 통해 안전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주인공 마루, 루미, 난희, 넘버원 일행은 위기 상황 속에서 안전하게 탈출합니다. 각 상황에 걸맞는 대처법을 배워 보세요~!
1. 삐까뻔쩍 화려한 휴가
2. 전설의 도시
3. 밀림 속의 숨겨진 마을
4. 전설의 유적
5. 해적 잭 쓰빨로우
6. 해적의 마을
7 밝혀지는 음모
8. 밀림의 전사들
9. 실패한 작전
10. 위대한 자연의 힘
11. 아마존의 진정한 주인
카테고리 없음